전남도, 신혼부부 결혼축하금 50만원 지원
상태바
전남도, 신혼부부 결혼축하금 50만원 지원
  • 조성철 기자
  • 승인 2020.10.0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결혼식 못치른 신혼부부 대상

전라남도가 코로나19 2차 긴급 민생지원의 일환으로 하객 수 50인 미만 제한과 위약금 부담 등으로 정상적으로 결혼식을 치르지 못한 신혼부부들에게 1가정당 50만원의 결혼축하금을 지원한다.

전라남도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본격화된 지난 822일부터 시·군 및 자체 점검반을 통해 도내 결혼식장에서 치러질 예식 일정을 파악해 결혼식을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써 왔다.

이번 지원금은 많은 이의 축복을 받아야 할 결혼식임에도 코로나19로 인해 하객 수 제한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준 신혼부부들에 대한 감사와 축하의 의미도 담고 있다.

지원대상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간(822~1011) 중 전라남도 소재 결혼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릴 신혼부부로, 신랑·신부·양가 혼주 중 1명 이상이 923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 전라남도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둬야 한다.

해당 신혼부부들은 928일부터 1022일까지 결혼식을 치를 예식장이 소재한 시·군청에 결혼축하금 지급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방법 및 제출 서류 등은 전남도 및 시·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분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확보예산 전액을 추석 전에 시·군에 교부하고, 신청 건수별로 지원대상임이 확인되는 대로 신속하게 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시·군과 긴밀한 협조를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