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추석 고향방문 자제 요청… “차례상 대신 차려드립니다”
상태바
보성군, 추석 고향방문 자제 요청… “차례상 대신 차려드립니다”
  • 시민행동 액션TV
  • 승인 2020.09.0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가족, 친지방문 미뤄 달라
보성군청
보성군청

보성군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대규모 이동이 예상됨에 따라 향우들에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고향방문 자제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군민들에게는 타지역에 거주하는 가족 및 친지들의 초청을 미루고, 추석 선물 및 장보기도 지역 상가에서 구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보성군은 추석 명절 고향방문을 고민하고 있는 향우들에게 서한문을 발송해 명절 이동 자제를 당부하고, 벌초 대행 서비스 안내를 비롯해 우리지역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직거래장터 보성몰을 홍보할 예정이다.

군은 명절 고향을 찾지 못하는 향우들을 위해 온라인 합동 차례를 준비하고 있으며, 지역에 계시는 부모님의 안부를 전하기 위해 영상통화를 지원한다. ‘고향에서 온 편지영상을 제작해 고향 소식을 유튜브로 알린다. 자원봉사단체에서는 소외계층 등을 위해 차례음식을 나눌 계획이다.

철우 보성군수는 명절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보내고 싶은 마음은 십분 이해하지만 코로나19는 노약자에게 더욱 치명적인 만큼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위해 이번 추석, 고향 방문을 자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코로나19 지역 감염 예방을 위해 행정과 사회단체가 함께하는 주민 참여형 군민 안전 지킴이 우리 마을 우리가 지키는 보성 600’을 추진해 안전한 보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