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여양중 '사제동행 윈-윈 원격수업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여수 여양중 '사제동행 윈-윈 원격수업 프로젝트' 진행
  • 박민규 기자
  • 승인 2020.05.1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력 무한 리필 수업’ 화제

여수시 소라면에 위치한 여양중(교장 박종인)은 각종 시사 문제를 다룬 동영상을 학생들에게 감상하고 소감문 작성한 글을 학교 홈페이지에 올려 ‘사제동행 원-원 원격수업’을 하고 있다. 또한 수업 시간에 배운 단어를 익힘에서 끝내지 않고 ‘2행시, 3행시, 5행시 짓기’를 통해 다양한 표현활동을 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열악한 교육환경에서도 여양중학교가 ‘사제동행 원-원 원격수업 프로젝트’를 수업에 투입하여 학생들에게 ‘감상하기, 사색하기, 표현하기, 공유하기’ 등을 안내하고 있어 지역사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상 및 동영상 수업을 총괄하고 있는 노영아 교사(연구부장)는 “학생들이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으로 다양한 맞춤형 교육 활동을 하고 있지만,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원-원 원격수업 프로젝트’를 고안하여 교수법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학년 김민경 학생은 “처음에는 온라인 수업이 어색하였지만, 교과 선생님의 자상한 수업 안내로 쉽게 적응할 수 있었다. 특히 선생님과 함께 동영상 및 자료를 보고 나만의 생각을 정리하여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다보니 수업시간이 전혀 지루하지 않다”고 말했다.

박종인 교장은 “처음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수업이지만 선생님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열정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다양한 자료를 제시하여 독창적인 감상문 및 단문으로 쓰게 하여 ‘상상력 무한 리필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선생님들의 헌신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